거문도 등대, 이금포해변, 인어해양공원 갈치 맛집 예쁜 펜션들

1. 거문도 배편

거문도는 여수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들어갈 수 있고 여수에서도 꽤 거리가 있는 편이라 나로도, 손죽도, 초도를 거쳐 거문도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2. 거문도 배편 시간 및 요금

여수에서 출발해 거문도까지 가는 배편은 파라다이스호로 여수에서 출항하는 시간이 14시10분으로 소요시간은 2시간20분 정도입니다.
(거문도에서 출발해서 여수로 오는 배편은 거문도에서 오전 8시 출항입니다.)
거문도 배편 요금은 일반인 기준 36,100원으로 여수시민은 18,100원, 도서민은 1,000원으로 요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3. 거문도 맛집

1) 강동횟집

강동횟집은 생방송투데이에도 소개된 적 있는 거문도 맛집으로 22년째 갈치요리가 유명한 집입니다.
갈치회,갈치조림,갈치구이, 활어회 등을 맛 볼 수 있습니다.
갈치회(대) 5만원, 갈치회(소) 2만원, 활어회(대) 12만원, 활어회(소) 8만원, 갈치구이(중) 1만5천원, 갈치조림(중) 1만5천원, 매운탕 1만5천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번지횟집

번지횟집은 한가쿠 갈치국이 유명한 곳으로 한가쿠는 엉겅퀴의 방언으로 엉겅퀴 갈치국을 한가쿠 갈치국이라고 합니다.
거문도는 갈치요리가 유명한 곳이라 갈치국을 하는 곳도 많지만 번지횟집이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한가쿠 갈치국 정식은 1만원입니다.

3) 섬마을횟집

섬마을횟집은 거문도에서 최초로 해풍쑥전을 개발한 곳으로 해풍쑥전과 해풍쑥막걸리에 한 잔 하기 좋은 맛집입니다.
해풍쑥전과 해풍쑥막걸리 구성이 1만원으로 이 외에도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맛 볼 수 있습니다.

4. 거문도 숙소

1) 벨라섬펜션

벨라섬펜션은 여객선터미널에서 도보 1분거리로 터미널과 무척 가깝다는 장점이 있는 숙소입니다.
사장님이 친절하다는 후기가 많고 바다가 보이는 옥상과 휠체어용 리프트도 준비되어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남 여수시 삼산면 거문길 104 여객선 터미널 정문 앞
가격은 저렴한 편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비용은 펜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고도민박

고도민박은 일제강점기 시대의 적산가옥으로 100년의 역사를 지닌 일본 양식 건축물을 리모델링한 민박이라 일본식 다다미방으로 된 숙소입니다.
여객선터미널에서 그리 멀지 않은 위치에 있으며 방에 따라 화장실이 같이 있는 방이 있고 공용화장실을 써야하는 방도 있습니다.
전남 여수시 삼산면 거문길 82
가격은 숙소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거문도섬호텔

거문도섬호텔은 가격대비 깔끔하고 혹시나 캠핑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캠핑사이트도 이용할 수 있는 숙소입니다.
거문도 숙박의 대부분이 민박이다보니 민박이 싫은 분들은 거문도섬호텔을 이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전남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등대길 54
주중 객실 가격은 13만원 정도입니다.

5. 거문도 가볼만한곳

1)거문도등대

100년 동안 남해안의 뱃길을 밝혀온 거문도등대는 2006년 새로운 등탑이 신축되면서 기존 등탑은 외벽과 중추회전장치 등을 보수하여 해양유물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등대로 가는 길도 무척 아름다워 가볼만한 곳입니다.

2)이금포해변

고운모래와 푸른바다가 아름다운 이금포해변은 스노쿨링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라 여름에 방문하면 좋습니다.
7~8월 중 개장하며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급수대 등의 시설을 제공합니다.

3) 거문도인어해양공원

인어해양공원에서는 인어상징조형물이 있고 해양공원까지 이어진 산책로가 무척 아름다워 거문도에서도 손꼽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거문도 사람들은 인어를 신지끼라고 하는데 달 밝은 밤이나 새벽에 신지끼가 나타나 바위에 돌을 던져 어부들을 바다에 못 나가게 했는데 이렇게 신지끼가 나타나면 풍랑이 일거나 폭풍우가 몰아쳐 날씨를 예측해 어부를 구해주는 고마운 해신이었다고 합니다.

Add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